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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동반위-대상㈜, 제주지역 상생브랜드 출시한다
제주도-동반위-대상㈜, 제주지역 상생브랜드 출시한다
  • 김도학 기자
  • 승인 2024.07.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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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업무협약 체결…제주 청정 농축수산물의 가치 제고 및 판로 확대 한 뜻
제주도청 사진제공
제주도청 사진제공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우수제품의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해 식품 대기업 및 정부 유관기관과 손을 잡았다.

제주의 청정 이미지와 대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혁신적인 시도다.

제주도는 9일 오후 3시 동반성장위원회 회의실에서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대상㈜(대표이사 임정배), 제주경제통상진흥원(원장 오재윤)과 ‘제주 지역 상생브랜드 출시’를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의 우수한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 중소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제주의 청정하고 신선한 원물과 대상의 ‘청정원’ 브랜드를 결합한 공동 상생브랜드의 출시다. 브랜드 론칭을 넘어, 지역 경제와 대기업, 정부기관이 협력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제주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기존 제주우수제품 품질인증(JQ)* 제품 약 290개 중 새로운 브랜드를 적용할 제품을 선정하고, 참여 중소기업을 추천하는 역할을 맡는다. 제주지역 우수 중소기업들에게 전국적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 제주우수제품 품질인증(JQ)제도

- 대상: 제주산 원재료로 제주에서 생산하고 HACCP 등 유관인증을 거친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가공식품은 제주산 원료를 일정비율(15~100%) 이상 사용)

대상은 자사의 마케팅 노하우와 전국적인 유통망을 활용해 제주상품의 전국 확산을 돕고, 참여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이번 협력 모델을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의 우수사례로 발굴하고 확산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상품의 차별화 전략으로 동반성장위원회의 캐릭터인 ‘동이’와 ‘반이’를 활용할 예정이다. 이 캐릭터들을 상품 포장에 부착함으로써, 해당 제품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 협력으로 탄생한 특별한 상품임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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