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2 20:14 (수)
원희룡 지사 “성평등한 제주, 도민이 선택한 비전이자 핵심가치”
원희룡 지사 “성평등한 제주, 도민이 선택한 비전이자 핵심가치”
  • 전선형 기자
  • 승인 2020.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전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개소식 참석해 양성평등의 중요성 역설

제주지역 양성평등 의식 제고·문화 확산 허브 역할 위한 체계적 교육 기반 조성
제주도청 사진제공
제주도청 사진제공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7일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를 중심으로 도민 모두가 힘을 합쳐 전국이 주목할 수 있는 성평등한 제주라는 방향과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30분 제주여성가족연구원에서 열린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모든 차별을 없애고 제주의 살아가는 많은 생명과 인간들이 진정한 공존을 이뤄내는 것이 제주도민이 선택한 비전이자 핵심가치”라며 성평등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원 지사는 “차별을 없애나가고 인간이 공존하는데 있어 성평등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며 “도민들과 여성단체들이 성평등 정책들을 끊임없이 제안하고 수렴하는 과정에서 구체적이고 선도적인 사업들을 발굴하고 추진해 제주의 근본가치를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아직 도민사회에 뿌리박힌 가부장적이고 관료주의적인 의식과 성범죄, 젠더폭력, 여성의 사회적 차별과 장벽은 제주가 앞으로 성평등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제도적인 노력과 예산, 인력 등에 대한 투자뿐만 아니라 도민과 공직자, 사회지도층, 미래 세대들이 성평등한 제주라는 가치관과 인식을 가지고 함께 실천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이날 개소식은 코로나19 여파로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으며,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양영식 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 민무숙 제주여성가족연구원장 등 기관·관계자들이 참석해 현판식과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