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3 16:40 (수)
제주도, 청정 환경보전 인식 제고 환경교육 강화
제주도, 청정 환경보전 인식 제고 환경교육 강화
  • 서학묵 기자
  • 승인 2020.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억 원 투입, 연 174천명 대상 이론 및 체험교육
제주도청 사진제공
제주도청 사진제공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제주의 환경가치 보전 및 친환경 생활실천을 위한 평생 환경학습사회 조성을 위해 연중 도민 환경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환경교육은 영유아, 초중고 학생, 일반인 등 전 도민의 25%인 17만4천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미래세대 청소년 환경보전의식 제고를 위해 도교육청에 3억 원을 지원하여 유치원, 초·중·고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이론 및 체험 위주의 학교환경교육을 강화한다.

또한, 생태환경·숲·오름·자원재활용 교실을 운영하고, 버드하우스를 활용한 환경문화예술보급사업 등 맞춤형 사회 환경교육을 확대한다.

아울러, 글로벌 그린리더, 자연환경 해설사 및 환경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가 양성교육프로그램도 활성한다.

특히, 환경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에 제주특별자치도환경교육센터를 지정·운영함은 물론 환경교육 평가시스템을 강화 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환경보전 거버넌스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교육센터는 공모를 통해 도내 38개 환경교육기관·단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환경교육을 총괄·조정·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 박근수 환경보전국장은 “각종 환경오염의 증가와 기후변화 등으로 야기되는 삶의 질 저하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환경교육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많은 도민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