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3 16:40 (수)
제주도, 정보화마을 운영지원 사업 4억 8천만원 투입
제주도, 정보화마을 운영지원 사업 4억 8천만원 투입
  • 전선형 기자
  • 승인 2020.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프로그램관리자 육성, 정보센터 운영비, 특산물 직거래장터판매 등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정보화마을」운영 활성화 지원을 위해 4억 8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정보화마을 프로그램관리자 육성 3억 6백만원, 마을 정보센터 운영비 6천 8백만원, 특산물 직거래 판매 및 역량 강화 워크샵 개최 지원 4천 5백만원 등으로 도내 정보화마을 활성화와 자립을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 도내 정보화 마을 : 15개 마을

제주시 (7개) : 상명, 도두, 영평, 저지, 우도, 추자, 김녕

서귀포 (8개) : 알토산, 한남, 무릉, 상예, 구억, 월평, 감산, 수산

정보화마을은 2001년도부터 농어촌을 비롯한 정보소외지역의 정보격차 해소 및 주민의 소득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도로 조성됐으나 지난해부터 프로그램관리자 육성 국비지원이 중단되는 등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른 대응으로 제주특별자치도는 정보화마을이 2025년부터 자립할 수 있도록 도 정보화마을 자체 운영 평가계획을 마련해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우수마을에 대해서는 예산을 지원하는 등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도 정보화마을에서는(제주지회장 김동철)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서대문구청에서 열리는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에 참가해 제주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고 홍보하며 마을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서대문구청에서 열리는 직거래 장터는 설, 추석 등 년2회 열리며 제주도 정보화마을은 매년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