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09:21 (목)
한라도서관, ‘도서관 아두이노 상상공작소’ 참여자 모집
한라도서관, ‘도서관 아두이노 상상공작소’ 참여자 모집
  • 전선형 기자
  • 승인 2019.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21일부터 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서 선착순 접수

한라도서관(관장 류도열)이 오는 12월 7일부터 15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4회에 걸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미래 세대를 위해 청소년 코딩 프로그램 ‘도서관 아두이노 상상공작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아두이노 상상공작소’는 청소년들이 직접 아두이노를 이용하여 미세먼지 측정기를 제작하는 창의융합체험으로 사고력 증진과 합리적 판단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미세먼지농도와 온습도 상태를 측정 LCD 표시판 제작, 일정기준 이상의 미세먼지가 발생될 때 감지부저 작동 등이 가능한 미세먼지 측정기 제작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중학생, 초등 5-6학년)는 오는 11월 21일부터 제주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라도서관에서는 지난 6월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코딩 프로그램인 ‘이야기가 있는 코딩’을 시작으로 현재 어린이 대상 ‘상상오름 코딩 스페이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엔 범위를 조금 더 넓혀 청소년(중학생, 초등5-6학년)을 대상으로 ‘도서관 아두이노 상상공작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라도서관은 앞으로도 SW코딩교육과 새로운 정보통신기술(ICT) 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도내 청소년들이 IT에 대한 꿈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일상에 큰 변화를 만드는 독서와 연계된 코딩교육, 아두이노 등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