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1 20:07 (월)
고령화시대 도서관의 역할과 변화 방안 토론회 24일 개최
고령화시대 도서관의 역할과 변화 방안 토론회 24일 개최
  • 김형인 기자
  • 승인 2019.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과 독서동아리, 사서직공무원 등 현장 목소리 청취

고령화시대 도서관의 역할과 변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가 오는 24일 오후 2시 한라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개최된다.

한라도서관은 고령화 시대 어르신들의 지식 정보 습득과 활용, 평생학습, 문화적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한 공개 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라 밝혔다.

‘고령화 사회 도서관의 변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한국도서관협회장(회장 남영준)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제주연구원(책임연구원 문순덕)이 좌장으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제발표(인천 사서직)에 이어 사서연구회(서귀포도서관), 독서회 회원(새암), 도내 사서직 공무원 등이 패널로 참석해 공공도서관 운영에 따른 다양한 의견을 피력할 전망이다.

특히 한라도서관과 탐라도서관 실버 독서회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해 도서관 이용자 측면에서의 어르신들의 애로, 개선점과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들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도서관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

류도열 한라도서관장은 “고령화 시대 공공도서관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차원에서 이번 토론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토론회가 한국도서관협회장이 직접 참여하는 토론회인 만큼 도출된 개선방안이 중앙차원의 공감도를 이끌어 내고 제도마련과 지원, 활성화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역대표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