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2 16:38 (화)
2019년 하반기 공공기관 통합선발, 채용 투명성 높인다
2019년 하반기 공공기관 통합선발, 채용 투명성 높인다
  • 성정화 기자
  • 승인 2019.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통합공채 필기시험 10월 26일 실시

오는 9월 27일 채용시험 공고, 원서접수 10월 11일부터… 총 50명 선발

제주특별자치도는 도 산하 공공기관의 직원 채용을 위한 하반기 통합 필기시험을 오는 10월 26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공공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도내 직원 채용 절차를 일원화 하는 통합선발은 올해 상반기에 최초로 도와 공기업이 공동으로 협력해 추진하였고 하반기에는 출자․출연기관까지 확대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29일 공공기관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한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시험 공동실시’ 업무협약을 체결 한 바 있다.

※ 2019. 상반기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 실적: 2개 기관 29명 채용-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24, 제주에너지공사 5

하반기 채용 시험은 오는 9월 27일 공고할 계획이며, 8개 기관에서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 공공기관별 채용예정인원: 붙임 참고

직렬(직급)별 선발인원, 기관별 응시자격, 시험과목, 시험일정 등 시험 관련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공공기관 직원 채용정보」 또는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0월 17일 18시까지로 제주특별자치도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http://jeju.incruit.com)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응시희망자는 우선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각 기관별 채용사이트로 이동해 개별 접수하면 된다.

기관 또는 분야별 중복 접수는 불가능하며 응시 자격은 일정기간 제주도내 거주자 등으로 제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관별 채용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통합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면접시험도 도와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필기부터 면접까지 채용시험의 전(全) 과정을 도와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것은 전국 최초”라며 “채용의 공정성을 제고해 도민의 신뢰를 높이는 원년으로 삼는 한편, 시험정보 제공 사이트 통합 운영으로 취업준비생이 채용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제주 지역의 청년 일자리 1만 명 채용을 위한 통합공채에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