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2 16:38 (화)
공유경제와 제주 미래산업 육성방안 모색… 「제주플러스 전문가 포럼」 개최
공유경제와 제주 미래산업 육성방안 모색… 「제주플러스 전문가 포럼」 개최
  • 전선형 기자
  • 승인 2019.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6일(목) 오후1~5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

제주플러스 전문가 포럼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미래산업 육성과 공유경제에 대한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제주플러스 전문가 포럼」을 26일 오후1시20분부터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올해 2회째 맞는 이번 포럼은 지난해 주제인‘일자리’에서 ‘공유경제-미래산업’으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 미래산업 육성이라는 큰 틀에서 일자리도 창출해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다는 전략이다.

전 청와대 미래전략수석인 현대원 서강대 지식융합미디어학부 교수의 공유경제와 제주미래산업 육성과 관련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4개 섹션으로 나눠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

제1섹션은 공유경제가 가져올 미래경제 모습과 함께 제주경제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를 모색할 예정이다.

제2섹션은 제주형 4차 산업혁명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제주형 스마트시티 성공전략 및 이에 걸맞는 에너지 전환에 대해서 논의한다

제3섹션은 화장품 산업의 핵심인 화장품 원료산업의 국내외 동향과 제주화장품 원료산업의 가능성에 대한 진단이 이뤄진다

제4섹션은 지역혁신을 위한 도내 연구기관 네트워크 강화방안과 중앙과 지역 연구기관 간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이번 포럼은 도내 씽크탱크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끈다.

도 소속 산하기관 뿐만 아니라 국가태풍센터, 온난화대응농업연구센터 등의 국가기관이 참여한다.

참석한 기관들은 협업을 위한 구체적 실행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 교환을 할 전망이다

「제주플러스 전문가 포럼」은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고 뉴스1제주가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