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17:51 (목)
온 가족이 함께하는‘설문대 토요 체험 놀이터’개최
온 가족이 함께하는‘설문대 토요 체험 놀이터’개최
  • 제주타임즈
  • 승인 2019.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27.(토) 10:00, 체험day, 재밌day, 맛있데이
제주도청 사진제공
제주도청 사진제공

 

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정완)는 오는 27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센터 내 어울림마당, 강의실, 전시관 등에서 「설문대 토요 체험 놀이터 ‘체험day, 재밌day, 맛있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토요 체험 놀이터는 주말 문화교육, 체험 프로그램, 제주신화 인형극‘설문대’공연, 전시관 스탬프 투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과 즐거움으로 가족간의 건강한 생활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주말 문화교육에는 천연비누 만들기, 공기정화식물 소품 만들기가 마련되어 이날 10시부터 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후 참여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이날 11시부터 센터 야외 어울림마당에서 곡물지도 만들기, 과즐 만들기, 팥빙수 만들기 등의 유료체험이 마련 되었으며, 솜사탕 만들기, 월남쌈 만들기, 식혜 시식 등은 전시관 및 제주신화 인형극 관람자에 한해 1회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제주 설화를 바탕으로 오름과 바다 등 제주의 지형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설문대할망의 거대함과 인간에 대한 자애로운 모습을 담은 제주신화 인형극 ‘설문대’는 센터 4-1강의실에서 2회(10:30, 12:00) 마련되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공연이 될 것이다.

제주 여성들의 생활상을 조명하고 있는 제주여성역사문화전시관 스탬프 투어(11:00~14:00)를 통해 제주의 여성역사문화를 생생하게 접하게 되는 기회를 마련 하였다.

김정완 소장은 “이번 행사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마련된 가족문화축제라 할 수 있다. 도심속에서 가까운 설문대센터에서 특별한 여름을 즐겨보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과(064-710-4243~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