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17:12 (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 공청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 공청회 개최
  • 한정현 기자
  • 승인 2019.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제주교육발전연구회(대표 김창식의원, 교육의원 제주시 서부선거구)530() 오후 2시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사당 도민의 방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에 관한 공청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는 조례를 제정하는 과정에 있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원 방안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 수렴에 앞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자 공청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공청회는 제주교육발전연구회 대표이신 김창식 의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에 있어 고려사항이라는 주제로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김민호 교수가 발제하게 된다.

발제 후에는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송창권의원(제주시 외도동·이호동·도두동 선거구)을 좌장으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토론에는 강승철 팀장(제주특별자치도청 여성가족청소년과 청소년팀), 고성범 장학관(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학교생활담당), 이용희 교장(전 제주생명나무학교), 백희봉 센터장(사단법인 아름다운 청소년이 여는 세상), 강보배 사무국장(전국청년정책네트워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시교육지원청 학생안전지원과 진규섭 과장,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생안전지원과 오상남 과장 등이 관련 업무로 참석하여 경청할 예정이다.

이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을 대표 발의하는 송창권의원은 이번 공청회를 통하여 조례 제정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방안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 내실 있는 조례 제정이 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