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9 17:32 (수)
제주북초, 김영수도서관 지역사회에 문을 열다
제주북초, 김영수도서관 지역사회에 문을 열다
  • 성정화 기자
  • 승인 2019.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수 도서관에 글꽃이 피었습니다’ 다채로운 행사 열려

제주북초등학교 김영수도서관이 531() 오후 2시 재개관식을 기점으로 학교를 넘어 마을도서관으로 다시 태어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지역개방형 학교도서관 정책과 제주특별자치도의 원도심 재생사업이 하나 되어 탄생한 협치의 본보기로서 의미가 깊다.

김영수도서관은 제주북초 20회 졸업생인 고 김영수 동문이 1968년에 기증하여 설립되었으며, 2018년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리모델링하였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서가 등 집기 비치, 사사교사 배치, 장서에 대한 RFID 시스템 마련 등을 지자체와 교육청이 힘을 모아 완성하였다.

김영수도서관은 투 라인 시스템으로 운영이 된다. 정규교육과정이 이루어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학교도서관 기능이 주가 되며, 평일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그리고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역 사회를 위한 마을도서관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이루어지는 도서관 재개관식 행사는 설계를 맡은 탐라지예 권정우 소장에 대한 교육감 감사패 전달에 이어 학부모, 학생, 지역민이 어우러지는 퍼포먼스김영수도서관에 글꽃이 피었습니다가 진행되며 첼로와 기타 선율과 함께 하는 글 그림 퍼포먼스 책 속 한 구절로 만드는 우산꽃 300송이, 유치원 어린이 다도교실이 이루어진다.

이어서 오후 5시부터는 지역사회 개방을 축하하는 북콘서트음악으로 듣는 김영수 도서관 이야기가 도서관 앞 잔디마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