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1 15:05 (수)
해외 경험 살려 현장 긍정 변화‧과정중심평가 내실화 집중
해외 경험 살려 현장 긍정 변화‧과정중심평가 내실화 집중
  • 한정현 기자
  • 승인 2019.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감과 해외 및 국제학교 파견근무 교원 면담…27명 교사 참석
제주도교육청 사진제공
제주도교육청 사진제공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44() ~ 5() 이틀 동안 본청 교육감실에서 이석문 교육감이 주재한 가운데 교원 해외 및 국제학교 파견근무 연수생과의 면담을 운영하였다. 이번 면담에는 27명의 초등(15) 및 중등(12) 교사가 참석하였다.

면담에서는 해외 및 국제학교에 파견 근무 연수를 다녀온 교사들의 연수 경험이 공유되었고, 이어 경험을 통해 쌓은 역량과 긍정적 변화를 학교 현장에 전파하고, 과정 중심 평가를 내실화하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한편 2016~2018년까지 95명의 초등(66) 및 중등(29)교사가 영국, 아일랜드, 핀란드, 캐나다, 제주국제학교에서 파견근무를 했다. 올해는 ‘2019년 교원 해외 및 국제학교 파견근무 연수 계획에 따라 초중등교사 43명 대상으로 해외파견근무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중등에서 희망하는 모든 교과 교사가 파견 근무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주시(1개 반)와 서귀포시(1개 반)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영어특별연수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 중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해외파견근무 연수를 다녀온 교사들의 경험을 충실히 활용해 교육과정-수업-평가 연계에 중점을 둔 전문적 학습공동체 조직에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해외 사례와 경험을 확산하며 교육과정 재구성 및 과정중심평가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